반응형
일본은 다양한 전통주와 독특한 술 문화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여행 중 일본의 술을 경험하는 것은 그 나라의 풍미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아래는 일본 여행 중 꼭 맛보고 싶거나 선물로 적합한 술을 추천하는 내용입니다.
1. 니혼슈 (사케)
- 닷사이(Dassai): 일본을 대표하는 고급 사케 브랜드로, 특히 '닷사이 23'은 정미율 23%로 섬세한 맛과 은은한 꽃향을 자랑합니다.
- 쿠보타 만쥬(Kubota Manju): 니가타 지역을 대표하는 사케로, 깔끔하고 잡미 없는 맛이 특징입니다.
- 핫카이산(Hakkaisan): 맑고 깨끗한 맛과 고급스러운 달콤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 사케로, 식사와 함께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일본 여행 필수 기념품, 가격대별 위스키 추천
일본은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과 구하기 힘든 빈티지 위스키, 일본 내 생산하는 고급 재패니즈 위스키등로 많은 애주가분들이 사랑하는 여행지입니다. 또 마트, 드럭스토어, 면세, 편의점에서 쉽
brunch.co.kr
2. 쇼추
- 이치코(Iichiko): 보리로 만든 대표적인 쇼추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 쿠로키리시마(Kurokirishima): 고구마와 흑당의 조화로 깊은 풍미를 자아내는 쇼추로,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더욱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일본 위스키
- 야마자키(Yamazaki): 일본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위스키로, 복합적인 과일 향과 나무의 은은한 향이 어우러져 깊고 풍부한 맛을 제공합니다.
- 하쿠슈(Hakushu): 청정 자연 속에서 빚어진 싱글 몰트 위스키로, 허브 향과 소나무 향이 느껴지는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4. 우메슈 (매실주)
- 츄야 우메슈(Choya Umeshu): 부드럽고 향긋한 매실주로, 알코올 도수가 낮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 킷슈 우메슈(Kishu Umeshu): 와카야마 현에서 재배된 고품질 매실로 빚어진 프리미엄 매실주로, 단맛과 신맛의 조화가 뛰어납니다.
일본의 술은 그 나라의 전통과 자연을 담고 있어 여행 중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사케, 쇼추, 위스키, 매실주 등 다양한 종류의 술을 맛보며 일본의 풍미를 느껴보세요. 또한, 선물로도 적합한 술을 선택하여 소중한 사람들과 일본의 맛을 공유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본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술을 즐겨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