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3장 17절에서 18절은 라오디게아 교회에 대한 예수님의 책망과 권고를 담고 있습니다. 이 구절은 영적인 눈을 뜨고 진정한 신앙을 회복하라는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라오디게아 교회의 상태
라오디게아 교회는 부유함과 자만심에 빠져 있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부족한 것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예수님은 그들이 곤고하고 가련하며 가난하고 눈 먼 상태임을 지적하셨습니다. 이는 그들이 영적으로 무지하고, 진정한 신앙을 잃어버렸음을 의미합니다.
어떻게 회복 될 수 있나?
★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계3:18) 1. 권하는 말씀 보혜사가 되
oible.tistory.com
안약의 의미
예수님은 라오디게아 교회에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고 권고하십니다. 여기서 안약은 영적인 통찰력과 깨달음을 상징합니다. 이는 그들이 자신의 영적 상태를 직시하고, 진정한 신앙을 회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안약을 바른다는 것은 영적인 눈을 뜨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진리를 깨닫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로 연단한 금과 흰 옷
예수님은 또한 라오디게아 교회에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불로 연단한 금은 순수한 믿음과 하나님의 말씀을 상징하며, 흰 옷은 예수 그리스도의 의와 순결을 상징합니다. 이는 그들이 진정한 신앙을 회복하고, 하나님의 은혜로 새롭게 되기를 권고하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3장 17절에서 18절은 라오디게아 교회에 대한 예수님의 책망과 권고를 통해, 영적인 눈을 뜨고 진정한 신앙을 회복하라는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 구절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영적인 통찰력과 깨달음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며,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진리를 깨닫고, 진정한 신앙을 회복하는 삶을 살도록 촉구합니다.